적용지원 서비스

적용지원 서비스란?

표준프레임워크 적용지원 서비스는 공공정보화사업 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도입에 필요한 기술 및 교육지원 서비스와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을 위한 적용점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정부 부처 및 지자체 등 공공정보화사업에 연평균 약 80여 개의 적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사례는 『표준프레임워크 소개 > 적용사례 > 기술지원내역』 (바로가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지원 대상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공공정보화사업

서비스 종류

적용지원은 표준프레임워크의 도입을 검토하는 공공정보화사업 담당자의 사업계획지원과 표준프레임워크에 대한 기본적인 설치교육을 진행하고 세부적용기준을 안내하는 기술지원과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을 위한 적용점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계획지원이란 표준프레임워크 도입을 검토하는 단계에서 필요한 절차와 협의 사항들을 공공정보화사업 담당자에게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술지원 :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또는 기술지원
  1) 기술지원이란 공공정보화사업에 표준프레임워크에 대한 소개와 도입방법, 개발환경, 실행환경 및 공통컴포넌트 구성 방법에 대한 지원과
    표준프레임워크 세부적용기준에 대한 안내를 수행합니다.
  2) 그리고 운영 및 유지보수 단계에서 표준프레임워크 업그레이드 방안을 제시하고 업그레이드 시 발생하는 장애에 대한 안내사항을 제공합니다.
  3) 기술지원은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내 “자주 묻는 질문”, “묻고 답하기"를 통하여 1차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의 경우
    공공정보화사업 담당 공무원의 요청을 통하여 원격지원 등으로 2차 기술지원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적용점검 :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
적용점검이란 공공정보화 프로젝트에 대해 표준프레임워크 아키텍처 구조에 맞게 적용되었는지를 객관적 관점에서 확인하는 서비스로 소스코드 전수확인을 통해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서를 제공합니다.

이용 절차

적용지원 이용절차
단계 내용
1단계 적용지원 신청서 작성 공공정보화사업 발주 담당자께서는 적용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프로젝트 정보와 담당 정보를 작성합니다.

적용지원 신청서 다운로드 / 예제
2단계 신청서 이메일 발송 적용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표준프레임워크센터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E-mail 주소 : egovframesupport@gmail.com
3단계 접수 및 안내 적용지원 신청서가 접수되면 표준프레임워크센터에서는 이메일 또는 전화로 다음 절차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문의 전화 (1566-3598)
4단계 적용지원 수행 및 완료 ◇ 기술지원 (지원방안 협의)
기술지원 전에 적용점검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 적용점검 (원격지원)
적용점검은 소스에 대해 전수 조사하여 100% 적용을 원칙으로 하며,
적용점검 결과서에 발주자, 사업단의 확인 서명이 들어가게 됩니다.
원격지원이 불가할 경우, 센터 대표전화(1566-3598)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원격지원 프로그램 (바로가기)
적용점검은 원격지원으로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