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Component

개요

개발자의 편의성을 위하여 eGovFrame기반의 웹 공통컴포넌트 219종의 설치를 돕는 생성 마법사를 제공한다.

설명

eGovFrame기반으로 생성한 프로젝트에 공통컴포넌트 관련 파일 복사와 공통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한 Database 설정 및 테이블 생성 기능을 담고 있는 공통컴포넌트 생성 마법사를 제공한다.

사용법

공통컴포넌트 생성

공통컴포넌트 생성 마법사

  1. 메뉴 표시줄에서 File > New > eGovFrame Common Component를 선택한다. (단 eGovFrame Perspective내에서)


    또는, 메뉴 표시줄에서 eGovFrame > Implementation > Add eGovFrame Common Component를 선택한다. (단 eGovFrame Perspective내에서)


    또는, Ctrl+N 단축키를 이용하여 새로작성 마법사를 실행한 후 eGovFrame > eGovFrame Common Component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한다.


  2. eGovFrame기반으로 생성한 프로젝트 중 하나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한다.


  3. 공통컴포넌트 목록 중 설치하고자 하는 컴포넌트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한다.


  4. 선택한 컴포넌트를 확인하고 테이블 설치여부를 선택한다. (기본설치를 하는 경우 Finish가 가능하다)

    ✔ 주의: 공통컴포넌트는 4가지의 DB(MySql, Oracle, Tibero, Altibase)만을 지원하며, 4가지 이외의 DB를 사용하려면 DB 정보 변경을 참고하여 sql문이 해당DB에서 동작하도록 수정해야 한다.

  5. Data Source Explorer에 등록한 사용자의 DB 중 하나를 선택하고 Connection Test를 클릭한다.
    (이전 페이지인 Select Table Creation Type페이지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6. DB의 Connection Test가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뜬다.


  7. Connection Test 이후에 활성화된 Create Table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컴포넌트의 table들을 사용자가 선택한 DB에 생성한다.
    (화면 하단의 Table Install Result의 상태로는 'Prepared', 'Success', 'Already Exist', 'Failed'의 4가지 상태가 존재한다.)


  8. Create Table을 정상적으로 완료한 후 Finish를 클릭한다.


  9.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한 프로젝트의 서버를 띄우고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을 확인 할 수 있다.
    (아래의 경우 “게시판”을 설치한 모습이다.)


Customize Table Creation 페이지

옵션설명기본값
Select DB Data Source Explorer에 등록한 DB 정보 목록을 읽어온다. 공백 또는 생성한 프로젝트 내 globals.properties 참고

✔ 주의: eGovFrame기반으로 생성한 프로젝트가 없을 경우 위저드를 종료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한다.(eGovFrame기반의 프로젝트 생성)
✔ 주의: 기본 설치 선택시 소스만 복사되고 사용자 지정 선택시 Data Source Explorer에 등록한 사용자 DB 중 하나를 선택해서 테이블을 생성해야 한다.
✔ 주의: Data Source Explorer에 DB 정보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위저드를 종료하고 Data Source Explorer에 DB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Data Source Explorer)

✔ 주의: Data Source Explorer에 등록한 DB 중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가 지원하는 4가지의 DB(MySql, Oracle, Tibero, Altibase)외의 DB는 기본설치 후 사용자가 DB에 Table을 직접 생성해야 한다.
✔ 주의: 템플릿은 공통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템플릿 생성도구로 생성한 프로젝트 위에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하면 bean id가 중복 될 수 있다. 이때, bean id를 수정하여야 정상 구동된다.
✔ 주의: 기설치된 공통컴포넌트를 재설치 할 경우 수정된 내용이 있으면 overwrite 된다.
✔ 주의: 공통컴포넌트 설치 확인시 프로젝트 내의 web.xml에서 “welcome-file-list”로 설정된 jsp를 참고하여 ”/index.do”를 Controller에서 변경해주어야 한다.
✔ 주의: 공통컴포넌트 설치 후 Maven install시 Fail이 될 경우 공통컴포넌트에서 사용하는 4가지의 3rd party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다. (gpkisecureweb, libgpkiapi_jni, smeapi, ojdbc)
✔ 주의: 공통컴포넌트 설치 후 Workspace의 .metadata 폴더에 설치한 컴포넌트에 대한 정보파일이 생성된다. 이는 로그성 파일이므로 삭제해도 무방하다.

공통컴포넌트 설정

공통컴포넌트 설정 도구

  1.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한 eGovFrame 기반의 프로젝트에서 우클릭 > Properties > eGovFrame > Common Component를 선택한다.


  2. 사용자가 Data Source Explorer에 등록한 다른 DB 정보를 선택하고 “OK”를 누른다.


  3.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한 프로젝트 내에 위치한 “globals.properties” 파일의 정보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ommon Component 페이지

옵션설명기본값
운영체제 유형 사용자의 운영체제를 선택한다.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하면서 생성된 프로젝트 내 globals.properties 참고
메인페이지 선택한 공통컴포넌트 설치 후 실행 시 시작화면을 보여준다.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하면서 생성된 프로젝트 내 globals.properties 참고
G4C 연결용 IP G4C 인증용 IP를 보여준다.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하면서 생성된 프로젝트 내 globals.properties 참고
Select DB Data Source Explorer에 사용자가 등록한 DB중 공통컴포넌트 설치시 선택한 DB 정보가 선택되어진다. 공백 or 공통컴포넌트를 설치하면서 생성된 프로젝트 내 globals.properties 참고

✔ 주의: Select DB가 공백으로 나왔을 경우, Data Source Explorer를 확인해봐야한다. (참고: Data Source Explorer)
✔ 주의: Data Source Explorer에 등록한 DB 중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가 지원하는 4가지의 DB(MySql, Oracle, Tibero, Altibase)외의 DB는 공통컴포넌트 설정 도구에서 관리하지 않는다.
✔ 주의: globals.properties의 한글 주석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http://propedit.sourceforge.jp/eclipse/updates/에서 “PropertiesEditor”를 설치해야 한다.

 
egovframework/dev2/imp/editor/common_component.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