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통서비스 - 커뮤니티 관리

개요

공통서비스의 게시판 기능 및 승인관리 기능등을 활용하여 구성된 일반적인 형태의 커뮤니티 관리 기능이며 커뮤니티 생성 및 삭제를 담당하는 관리기능과 생성된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사용기능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해당 패키지는 배포시점에 게시판 패키지 및 협업 공통패키지와 같이 배포되어야 한다.

커뮤니티 업무흐름

생성된 커뮤니티는 사용자의 가입신청과 운영자의 가입승인이 완료되어 사용되며, 관리자 기능으로 다음과 같은 5개 기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커뮤니티 사용기능의 사용기능 참조)

설명

본 기능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실행환경의 ID Generation 기능, 게시판 기능을 활용하여 구성되며, 추가적으로 동호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게시판동호회는 관련된 내용을 참조하여 구성한다.

관련소스

커뮤니티 관리기능커뮤니티 사용기능 참조

관련테이블

커뮤니티 관리기능커뮤니티 사용기능 참조

환경설정

  CREATE TABLE COMTECOPSEQ ( table_name varchar(16) NOT NULL, 
  		   next_id DECIMAL(30) NOT NULL,
  		   PRIMARY KEY (table_name));
  INSERT INTO COMTECOPSEQ VALUES('CMMNTY_ID','0');
 

사용방법

커뮤니티의 세부적인 기능 사용방법은 다음을 참조한다.

설정 및 주의사항

* 현재 배포된 모바일 공통컴포넌트는 HTML5, CSS3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현재 모바일OK, W3C의 모바일 웹 사이트 유효성 검사의 표준에 맞지 않습니다. 정확한 유효성 검사에 대한 문의는 해당 전문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배포된 모바일 공통컴포넌트에 대한 보안성 검증이 진행되고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보안성 검증을 완료하고, 보완 패치가된 새로운 버전으로 릴리즈하겠습니다.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