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Listeners 설정

설명

배치 수행시 각 Job, Step, Chunk의 Pre 혹은 Post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잡아낼 수 있는 Listeners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항목명하위 항목설명
Listeners Job Job 수행시 수행 중인 Job 의 전, 후 이벤트를 잡아냄
Step Step 수행시 수행 중인 Step 의 전, 후 이벤트를 잡아냄
Chunk Chunk 수행시 수행 중인 Chunk 의 전, 후 이벤트를 잡아냄

사용법

Job Listener 설정

Job Listener 구성

  1. 메뉴 표시줄에서 Window > Preferences를 선택한다.


  2. Preferences 페이지의 우측 목록에서 eGovFrame > Batch > Listener를 선택하고 Job 탭을 선택 후 New 버튼을 클릭한다.


  3. 등록하기 위한 JobListener를 이름을 지정하고 해당 Listener 클래스를 추가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Job Listener 를 추가한다.
    ✔ Job Listener 등록시 중복되는 Name은 등록할 수 없다.

배치 작업 파일 생성시 Job Listener 적용

  1. Batch Job Wizard에서 새로운 배치 작업 파일 생성시 Job Add의 Job Listeners 항목 하단 Add 버튼을 클릭한다.


  2. 기 설정된 Job Listener 항목 중 등록할 항목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여 Listener를 추가한다.


  3. Batch Job Wizard의 Job Listeners 에 Listener 등록을 확인한다.


Step Listener 설정

Step Listener 구성

  1. 메뉴 표시줄에서 Window > Preferences를 선택한다.


  2. Preferences 페이지의 우측 목록에서 eGovFrame > Batch > Listener를 선택하고 Step 탭을 선택 후 New 버튼을 클릭한다.


  3. 등록하기 위한 StepListener를 이름을 지정하고 해당 Listener 클래스를 추가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Step Listener 를 추가한다.
    ✔ Step Listener 등록시 중복되는 Name은 등록할 수 없다.


배치 작업 파일 생성시 Step Listener 적용

  1. Batch Job Wizard에서 새로운 배치 작업 파일 생성시 Step Add의 Step Listeners 항목 우측 Add 버튼을 클릭한다.


  2. 기 설정된 Step Listener 항목 중 등록할 항목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여 Listener를 추가한다.
  3. Batch Job Wizard의 Step Listeners 에 Listener 등록을 확인한다.


Chunk Listener 설정

Chunk Listener 구성

  1. 메뉴 표시줄에서 Window > Preferences를 선택한다.


  2. Preferences 페이지의 우측 목록에서 eGovFrame > Batch > Listener를 선택하고 Chunk Listener 탭을 선택 후 New 버튼을 클릭한다.


  3. 등록하기 위한 ChunkListener를 이름을 지정하고 해당 Listener 클래스를 추가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Chunk Listener 를 추가한다.
    ✔ Chunk Listener 등록시 중복되는 Name은 등록할 수 없다.

배치 작업 파일 생성시 Chunk Listener 적용

  1. Batch Job Wizard에서 새로운 배치 작업 파일 생성시 Step Add의 Chunk Listeners 항목 우측 Add 버튼을 클릭한다.


  2. 기 설정된 Chunk Listener 항목 중 등록할 항목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여 Listener를 추가한다.


  3. Batch Job Wizard의 Chunk Listeners 에 Listener 등록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