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요

개발프레임워크 개발 환경의 개발도구에 대한 소개 및 링크 URL 정보를 관리한다.

설명

일반 사용자가 개발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 프로젝트의 개발환경에 맞게 개발도구의 링크 URL을 변경하여야 한다. 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따라야 한다.

  1. 관리자 로그인
    시스템 초기 배포시 admin/admin123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으로 변경하여야 한다.

  2. 메뉴 관리
    각 도구에 대한 프로젝트 별 링크 URL 정보 및 활성화 여부를 수정하여 저장한다.

환경설정

  1. 개발환경 메인 Tool 설치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포탈(http://www.egovframe.go.kr)을 통해 개발환경 메인 Tool을 내려받고 해당 WAS서버에 Deploy한다.

  2. DB 스키마 생성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포탈(http://www.egovframe.go.kr)을 통해 개발환경 메인 Tool의 DB Schema 생성 sql을 다운로드 받는다. DB에 접속하여 sql을 실행한다.

  3. DB 접속정보 변경
    개발환경 메인 Tool을 해당 WAS에 Deploy한 후 배포위치 하위의 WEB-INF/config/context-datasource.xml파일을 해당 프로젝트에 맞게 변경한다.
    배포시 mysql 데이터베이스의 dev유저에 대해 default 셋팅되어 있다.

사용법

개발환경 메인의 기능에 대한 화면설명은 다음과 같다.

초기 화면

  1. 개발환경 개발도구의 각각의 메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2. 일반사용자가 사용전에 각 프로젝트 환경에 맞게 개발도구에 대한 환경설정이 되어있어야 하며, 그에 대한 링크 URL을 관리자가 수정해 주어야 한다.

관리자 로그인

  1.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2.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메뉴 관리

  1. 각 도구별 URL을 입력하고 활성화 여부를 선택한다.
  2.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