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ch Job Wizard Example One

설명

본 예제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예제로써 배치 작업 파일 생성 마법사를 이용하여 하나의 Job과 하나의 Normal Step으로 구성된 XML 파일을 생성해볼 예정이다.

  • 예제 1 (Job:1개, Normal_Step:1개)


사용법

배치 작업 파일 생성 준비

  1. 배치 작업 파일 생성을 위해 배치 작업 생성 마법사를 띄운다.
  2. 배치 작업 파일을 생성할 프로젝트 및 하위 경로를 선택하고 폴더를 생성한 후 파일명을 입력하고 Next를 클릭한다.
    ✔ 배치 작업 파일의 경우 차후에 정상적인 테스트를 위해 프로젝트의 src/main/resources 혹은 src/test/resources 하위에 생성해야 한다.

Job 등록

  1. Job을 생성하기 위해 Job List 하단의 Add를 클릭한다.
  2. Job ID를 입력하고 Restartable 여부를 설정한다.
  • Job Listeners는 선택사항으로 사용에 대한 안내는 링크를 참조한다.
  1. 설정한 정보들을 확인한 후 Apply를 클릭한다.
  2. Job List에 설정한 Job이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한다.

Normal Step 등록

  1. Step을 생성하기 위해 Step/Decision List 하단의 Add를 클릭하고 우측 상단의 선택을 클릭하여 Step을 선택한다.
  2. Step Type을 Normal로 선택한다.
  3. Step ID를 입력한다.
  4. Reader, Writer등록을 위해 우측의 Add를 클릭한다.
  5. 기 등록한 Reader, Writer 중 사용할 ReaderFixedFlatFileItemReader, WriterFormatterFlatFileItemWriter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한다.
  6. Commit-Interval을 입력한다. (1 이상)
  7. 설정한 정보들을 확인한 후 Apply를 클릭한다.
  8. Step/Decision List에 설정한 Step이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한다.

배치 작업 파일 생성 완료

  1. 하나의 Job과 하나의 Normal Step 입력을 완료한 후 Finish를 클릭한다.
  2. 배치 작업 파일 생성 마법사를 통해 생성된 배치 작업 XML 파일을 확인한다.

참고사항

  • Spring의 경우 bean id 중복을 불허하기 때문에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배치개발환경에서도 기존에 등록된 bean id의 중복 등록을 방지하고 있다.
 
egovframework/dev2/bdev/imp/create_batch_job_wizard/create_job_example_one.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