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환경 템플릿 사용하기(use)

경량환경 템플릿 다운로드

템플릿 소스는 개발자용 개발환경도구(전자정부 프레임워크용 플러그인이 탑재된 eclipse)를 내려받게 되면 심플 홈페이지, 업무시스템, 포털사이트에 대한 템플릿 소스를 내려받은 상태라고 볼 수 있다.
각 템플릿의 소스는 개발도구의 템플릿 프로젝트 생성 메뉴를 통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면 테스트용 테이블을 생성한 후(프로젝트 소스에 포함되어 있는 DATABASE폴더의 테이블 생성스크립트를 사용) 곧바로 실행해 볼수 있다.
템플릿 메뉴 생성 기능은 개발환경 도구의 매뉴얼을 참조한다.

개발환경도구의 템플릿 사용 절차

1. 개발환경 설치

프레임워크 사이트에서 개발자용 개발환경 도구를 다운로드 후 설치한다. (개발환경 도구의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바로가기 )
⇒ 테스트 DB환경이 없는 경우 HSQL DB 내려받기(압축해제 후 runHsqlDB.cmd 실행하면 홈페이지 템플릿 테스트 가능함)

2. 템플릿 프로젝트 생성(템플릿 생성 메뉴 사용)

개발환경 도구의 템플릿 생성 메뉴를 통해서 개발환경 템플릿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템플릿 프로젝트 메뉴 사용방법 바로가기 )

* 단 심플홈페이지의 경우 FrontEnd 프로젝트를 BackEnd 프로젝트 외부로 이동하여 따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상세 사항은 아래 github Readme.md를 참고한다.
심플홈페이지 BackEnd
심플홈페이지 FrontEnd

3. 개발환경 프로젝트 실행

템플릿 프로젝트의 메뉴구성 및 기능 설명을 확인한다.(경량환경 템플릿 기본기능 설명 바로가기)

4. 개발환경 프로젝트 환경설정

템플릿 프로젝트의 메뉴구성 및 기능 설명을 확인한다.(경량환경 템플릿 환경설정 바로가기)

5. 템플릿의 기본기능관련 참조사항

  • 홈페이지 템플릿의 관리자 암호 변경
홈페이지 템플릿에는 사용자 정보 변경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DB에서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암호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암호변경용 JSP페이지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index.jsp와 동일한 위치에 저장한후 실행)
  • 포탈사이트 템플릿의 메뉴구조 변경
포탈사이트 템플릿에는 메뉴, 프로그램 변경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DB에서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포탈사이트 템프릿의 메뉴구조는 프로그램목록정보(LETTNPROGRMLIST), 메뉴 (LETTNMENU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시 보이는 메뉴는 메뉴생성정보(LETTNMENUCREATDTLS)에 있는 권한별 메뉴목록 정보를 통해 실제 구성한다.
첨부된 엑셀파일을 참조하여 필요시 편집작업을 통해 전체적으로 재구성하여 DB에 반영할 수 있다.
 
egovframework/let4.0/use.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