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Standard Verification

개요

eGovFrame에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제공하는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 버전 3.X 이상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설명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은 웹사이트의 웹표준(HTML, CSS)준수 여부를 진단하고 웹표준 문법 오류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웹개발자 및 콘텐츠 제작사가 웹사이트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의 상세한 기능 및 사용 방법 및 설치 방법 및 이슈사항은 한국정보화진흥원(http://www.nia.or.kr) 홈페이지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 가이드를 참고한다.

진단방법

eGovFrame 메뉴를 이용한 방법

  1. eGovFrame 통합메뉴에서 eGovFrame > Implementation > Web Standard Verification(KW3C)를 클릭한다.
    실행
  2.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1.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http://www.nia.or.kr)에 접속한다.
    홈페이지
  2.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다운로드
  3.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한다.
    진단도구실행

참고

권장 사용 환경

구분사양
운영체제 - Windows XP Service Pack 3
- Windows Server 2003 Service Pack 2
- Windows Server 2008 Service Pack 2
- Windows Vista Service Pack 2
- Windows7
CPU펜티엄4 2GHz 이상
RAM512 MB 이상
HDD200MB 이상(평가수가 많은 경우 사이트 용량 만큼 필요)
Java검사기능 실행을 위해 JAVA 설치가 필요

✔ 웹표준 진단 프로그램 실행시 실행 방법이나, 기타 문의 사항 등이 발생하였을 경우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홈페이지(http://www.nia.or.kr)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참고한다.

 
egovframework/dev2/imp/editor/web_standard_verification_kw3c.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