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프레임워크 모바일 디바이스 API 개발환경 3.9

모바일 디바이스 API 개발환경

개발자 개발환경 설치가이드

Android

개발자 개발환경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실행하기까지의 가이드를 제공한다.

iOS

  • 코도바(폰갭)의 프로젝트 생성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모바일 디바이스 API 2.5 버전에서 제공되는 Xcode 템플릿은 사용하지 않는다.
  • 모바일 디바이스 API 실행환경 프로젝트를 설치하여 템플릿으로 사용한다.

모바일 디바이스 API 개발환경 구현도구

Android

모바일 디바이스 API 개발환경 Android 기반의 구현도구는 기존의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개발환경을 이용한다.

개발자의 편의성을 위하여 eGovFrame기반의 디바이스API 프로젝트 생성 마법사를 제공한다.

개발자의 편의성을 위하여 ADT를 통해 생성한 프로젝트를 eGovFrame 기반의 디바이스 API 프로젝트로 변환하는 마법사를 제공한다.

개발자의 편의성을 위하여 전자정부 DeviceAPI를 Android_Studio import 방법 가이드를 제공한다.

iOS

iOS 기반의 디바이스API 개발환경 구현도구는 Mac OS X환경하에서 Cocoa Touch 프레임워크로 개발하여야 하므로 Xcode를 이용한다.

코도바 (폰갭) API 개발환경 CLI(Command Line Interface) 도구

  • 코도바 (폰갭) 3.0 이상부터는 CLI 도구를 이용하여 플랫폼(모바일OS)을 추가할수 있고 프로젝트및 플러그인을 추가,삭제 할수 있다.

Windows

NodeJS기반의 CLI 도구를 설치하여 코도바 CLI도구의 초기설치 및 구성 업데이트의 일괄 적용을 손쉽게 할수 있다. Windows에서 Cordova CLI도구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관리할수 있다.

맥 OSX

NodeJS기반의 CLI 도구를 설치하여 코도바 CLI도구의 초기설치 및 구성 업데이트의 일괄 적용을 손쉽게 할수 있다. Mac OSX에서 Cordova CLI도구를 이용하여 아이폰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모두 관리할수 있다.

코도바 CLI 도구 사용하기

코도바 CLI 도구를 이용하여 플랫폼을 추가,삭제할수 있고 프로젝트 생성 및 플러그인의 추가,삭제등을 전반적으로 다룰수 있다.

 
egovframework/hyb3.9/hdev.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