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디바이스 API 실행환경은 HTML5,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툴 및 프레임워크와의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디바이스 API 실행환경의 코어 프레임워크인 폰갭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UI/UX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및 개발 도구를 활용한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 공식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도구 및 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 있다.

설명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디바이스 API 가이드 프로그램은 다음의 프레임워크를 활용 개발 되었다.

jQuery Mobile

전자정부 모바일 웹 표준프레임워크의 코어 프레임워크로서 모바일 웹의 UX 개발시에 사용된다.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의 화면 전환 효과 및 각종 버튼 리스트 등을 활용한 개발이 가능하며 HTML5를 지원하는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디바이스 API 가이드 프로그램의 화면 개발에 사용 되었다.

jQuery

jQuery Mobile 프레임워크의 코어 프레임워크로 jQuery Mobile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사용되어야 한다. Dom Controll, Ajax, Restful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개발을 간편하고 쉽게 도와준다.

iScroll

jQuery Mobile 프레임워크와 같이 HTML5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에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UX 효과를 주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어플리케이션의 헤더와 풋터를 고정 시킨 상태로 컨텐츠 내용만 스크롤 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디바이스 API 가이드 프로그램 개발에서 jQuery Mobile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UX 효과를 보조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three.js

Accelerator Device API 가이드 프로그램에 활용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로 HTML5 및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웹 브라우저 상에 3D 그래픽 이미지를 만들고 움직이는 API를 제공한다.

Ripple Emulator Beta

폰갭 프레임워크 개발 시의 디버깅을 도와줄 수 있는 에뮬레이터 도구로 크롬 브라우저 플러그인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이다. 네이티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에뮬레이터와 비슷한 역할을 하며 폰갭 프레임워크의 API 호출이 정상적으로 처리 된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2012.09.11) 정상 동작하는 API의 제한은 있으나 대부분의 API를 지원한다. 크롬 부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디버거와 연동이 가능하며 브레이크 포인트를 활용한 디버깅이 가능하다.

 
egovframework/hyb/hrte/support_features.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