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Web Flow

개요

Spring Web Flow(SWF)는 웹 애플리케이션내 페이지 흐름(flow)의 정의와 수행에 집중하는 Spring프레임워크 웹 스택의 컴포넌트이다.

시스템은 다른 위치에서 재사용될수 있는 자족적 모듈처럼 웹 애플리케이션의 로직적인 흐름(flow)을 획득하는 것을 허용한다. 이러한 흐름(flow)은 비지니스 프로세스의 구현을 통해 단일 사용자를 안내하고 단일 사용자 대화를 표현한다. 흐름(flow)은 종종 HTTP요청에 대해 수행되고 상태를 가지며, 트랜잭션적인 특징을 보이고 동적이고/이거나 오랜시간 구동될것이다.

Spring Web Flow는 추상화의 좀더 높은 레벨에 존재하고 Struts, Spring MVC, Portlet MVC, 그리고 JSF와 같은 기본 프레임워크내에서 자족적인 페이지 흐름(flow) 엔진(page flow engine)처럼 통합된다. SWF는 선언적이고 높은 이식성을 가지며 뛰어난 관리능력을 가지는 형태로 명시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페이지 흐름(flow)을 획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설명

Spring Web Flow는 여타의 API에 대한 몇가지 요구 의존성을 가진 자족적인 page flow engine처럼 구조화되었다. 모든 의존성은 주의깊게 관리된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좀더 큰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내 컴포넌트로 SWF를 깨워넣을것이다.
SWF는 요청 맵핑과 응답 표현을 다루기 위한 호출 시스템을 기대하는 컨트롤러 기술에 집중한다.
이 경우, 이러한 사용자는 환경을 위한 가는(thin) 통합 조각에 의존할것이다.
예를 들어, Servlet내 수행 흐름(flow)은 SWF에 대한 요청에 대한 할당(dispatch)과 SWF view선택을 책임지는 표현을 다루는 Spring MVC통합을 사용한다.

Spring처럼, Spring Web Flow는 그들이 필요한 부분을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방법으로 패키징되는 계층화된(layered) 프레임워크라는 것을 아는게 중요하다.
SWF의 중요한 이득은 어떤 환경에서도 수행될수 있는 자족적인 컨트롤러의 모듈 재사용하여 정의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우리는 구체적으로 알아보기전에 Hello World를 찍어 보자.

Spring Web Flow 의 기본 샘플로 Hotel Booking 을 Spring Source 에서는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Spring Web Flow 레퍼런스문서를 기준으로 하고 샘플인 Hotel Booking 을 참고하는 형태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Hotel Booking 샘플 데모 : http://richweb.springframework.org/swf-booking-faces/spring/intro

SWF Configuration

SWF

N. 참고자료

 
egovframework/rte2/bsl/spring_web_flow.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