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gration 서비스

개요

Integration 서비스는 전자정부 개발프레임워크 기반의 시스템이 타 시스템과의 연계를 위해 사용하는 Interface의 표준을 정의한 것이다.

설명

목적

기존의 전자정부 시스템은 타 시스템과의 연계를 위해 연계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자체 개발한 연계 모듈을 사용해왔다. 기존에 사용된 연계 솔루션 및 자체 연계 모듈은 각각 고유한 설정 및 사용 방식을 가지고 있어, 동일한 연계 서비스라 할지라도 사용하는 연계 모듈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개발되어 왔다. 본 Integration 서비스는 이러한 중복 개발을 없애고, 표준화된 설정 및 사용 방식을 정의하여 개발 효율성을 제고한다.

아키텍처

Integration 서비스를 사용하여 구현된 전자정부 시스템의 아키텍처는 다음과 같다.

Integration 서비스 아키텍처

Integration 서비스는 연계 서비스 요청 Interface, 연계 서비스 제공 Interface, 연계 메시지 및 메시지 헤더 등을 정의하고 있으며, 연계 서비스 요청 모듈 및 제공 모듈은 연계 Adaptor나 연계 솔루션과 관계 없이 Integration 서비스가 제공하는 Interface와 Class만을 사용하여 연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Integration 서비스는 연계 Interface 외에 연계에 필요한 정보를 담기 위한 Metadata를 정의하고 있다. Metadata는 연계 Interface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연계 기관 정보, 연계 시스템 정보, 연계 서비스 정보, 메시지 형식 등)을 정의하고 있다.

구성

Integration 서비스는 연계에 필요한 정보를 정의한 Metadata와 연계 서비스를 사용 및 제공하기 위한 API로 구성된다.

참고자료

N/A

 
egovframework/rte2/itl/integration_service.txt · 마지막 수정: 2023/12/21 05:21 (외부 편집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의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라이센스(바로가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활용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오픈소스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발생된 업무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동작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Recent changes RSS feed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Donate Powered by PHP Valid XHTML 1.0 Valid CSS Driven by DokuWiki